지난 6월 27일(화)부터 관객들과 만나고 있는 연극 <그와 그녀의 목요일>이 개막과 동시에 스타들을 비롯해 평단과 관객들로부터 호평이 끊이지 않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연극 <그와 그녀의 목요일>은 관객들로 하여금 스스로에게 청량한 힐링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남녀노소 공감대를 형성하는 탄탄한 대본을 선보임으로써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입증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연극 <그와 그녀의 목요일>은 50대 중반의 저명한 역사학자 ‘정민’과 은퇴한 국제 분쟁 전문 기자 ‘연옥’이 매주 목요일마다 각기 다른 주제를 두고 펼치는 대화를 통해 인생을 진솔하게 논하는 작품이다. ‘정민’과 ‘연옥’이 매주 목요일마다 역사, 비겁함, 행복 등 작품은 거창한 주제로 대화를 시작하지만 번번이 사소한 싸움으로 번지게 되고, 이 과정에서 그 동안 서로 감추기 바빴던 속내가 하나 둘씩 드러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를 펼쳐 보인다.

 
극 중 ‘연옥’과 ‘정민’은 50대 남녀로 등장하지만, 이들이 수십년 동안 함께하며 때론 친구이자 형제, 때론 연인이자 천적까지 하나의 관계로 정의되지 않는 복잡한 인연으로 얽힌 시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 과정에서 두 주인공이 각각 번갈아 가며 제시하는 토론의 주제는 특별하지 않지만,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지난 시간들과 복잡한 관계가 겹치면서 점점 특별한 이야기로 발전해 나간다.

살면서 누구나 의도치 않게 타인에게 거짓말을 하고 상처를 입히기도 하고, 반대로 상처를 받기도 한다. 어른이 되면서 그 상처를 스스로 극복하는 사람도 있는 반면에 계속해서 외면하는 사람도 있다.

연극 <그와 그녀의 목요일>은 단 한 번도 서로에게 솔직한 적이 없었던 두 남녀의 관계와 이야기를 통해 그 상처를 마주하고 스스로를 돌이켜 보면서 솔직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극 중 ‘정민’이 마지막 부탁을 하듯이 “제발 너한테 거짓말 좀 하지 마”라고 ‘연옥’에게 이야기하는 장면에서 관객들은 ‘나는 거짓말로 스스로 숨고 있진 않은지’, ‘나 자신도 모르게 많은 것들을 견디고 버티기만 했는지’ 등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보게 한다. 이를 통해 관객들은 마치 뒤통수를 한 대 세게 얻어맞은 것처럼 큰 충격과 감동 그리고 청량한 힐링을 함께 전해 연일 호평 세례가 쏟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연극 <그와 그녀의 목요일>은 솔직하지 못했던 ‘나’ 혹은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출연배우들의 자필로 직접 쓴 편지로 전하는 ‘레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공식 SNS(페이스북: facebook.com/2017stardust, 인스타그램: @2017_stardust) 및 Story P 공식 메일(info@storyp.co.kr)를 통해 8/6(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400자 내외로 작성한 편지 내용과 함께 실제로 편지를 받을 사람의 이름/주소/연락처를 함께 기재하여 보내면 된다. 신청자 중 단 9명을 선정하여, 출연배우들이 자필로 작성한 편지와 함께 PURIE 향수 상품권, 이철헤어커커 헤어시술권, 도서 언어의 온도, 카밀 미니 핸드크림 등이 담긴 ‘그그목 해피박스’를 8/14(월)에 일괄 발송할 예정이다.

연극 <그와 그녀의 목요일>은 오는 8월 20일(일)까지 드림아트센터 2관 더블케이씨어터에서 공연된다. 또한 연극 <그와 그녀의 목요일>은 7/13(목) 오후 2시부터 예스24를 통해 마지막 티켓 오픈을 진행하며, 7/13(목)-7/30(일) 기간 내 8/8(화)-8/20(일) 공연 예매 시 30%의 굿바이 조기예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