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관람 포인트
기억을 파고드는 가슴 아픈 단 하나의 사랑이야기!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는 사랑인지 모를 애매한 경계에서 순정, 미련, 집착과 같은 사계절과 같이 순환하며 성장하는 청춘들의 가슴 아린 첫사랑의 기억을 두드린다.

관객들의 이해와 몰입을 위해 지난 시즌 송스루로 진행되었던 공연에서 몇몇 넘버의 수정을 통해 관객들이 극의 흐름을 편하게 따라올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300석 규모의 유니플렉스 2관을 꽉 채운 무대와 세밀하게 구분된 섬세한 조명은 현실에서는 감당하기 어려워 보이는 지독한 사랑의 판타지 속으로 안내한다.

2015년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의 초연 공연 당시 그룹 비스트 출신의 손동운이 캣츠비 역할로 출연하여 뮤지컬 배우로의 성공적인 데뷔를 한 바 있다. 이번 시즌 공연에도 각자의 개성이 뚜렷한 엔터테이너가 다수 포진하여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캣츠비 역할로는 영화와 드라마 뿐만 아니라 뮤지컬 프라미스, 연극 웃음의 대학 등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장르의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탤런트 정태우와 아이돌 그룹 틴탑의 멤버인 천지가 3년만에 국내 뮤지컬 무대로 돌아온다. 아이돌 그룹 블락비의 멤버인 유권, 그룹 보이프렌드의 멤버인 현성이 하운두 역할로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오르며, 걸그룹 마틸다의 해나는 뮤지컬 데뷔 무대를 앞두고 있다.

대극장 공연에서부터 작은 소극장 공연까지, 다양한 무대에서 뛰어난 연기력과 가창력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배우 조상웅, 김지휘, 이우종, 강웅곤, 김민주, 양서윤, 김지철, 유주혜, 김주연, 원종환, 최연동, 김아영, 가희 등이 합류하여 이전 프로덕션과는 다른 감동과 완벽한 하모니를 보여줄 것이다.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는 약 110분동안 무대 위에서 다양한 모습의 사랑을 그려낸다. 사랑에 대한 사회적 통념을 부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는 사랑의 시작에서부터 이별로 이어지는 길목에서 때론 서로에게 때론 자신에게 충실하며, 지독할 정도로 치열하게 사랑하는 남녀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너라면 사랑을 버리지 않아도 될 것 만 같아”_캣츠비, “내게 사랑은 종교야”_하운두, “나도 사랑해줘 동시에, 힘들어?”_페르수, “순정에 죽고 순정에 사는 남자가 좋아요”_선. 6개의 캐릭터가 쏟아내는 치열하고도 강렬한 사랑의 노래를 통해 다양한 사랑을 간접 경험하며 그들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원작 웹툰 ‘위대한 캣츠비’(作 강도하)
‘2004년 포털사이트 Daum 만화 속 세상에 웹툰으로 연재된 [위대한 캣츠비]는 당시 에피소드 위주의 가벼운 웃음이 만개하던 ‘웹툰’이라는 장르에 완벽하게 짜인 서사와 영화를 능가하는 감각적인 화면 연출, 명대사 열전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을 정제된 대사 등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작품이다.

사랑과 배신 그리고 그에 따른 고통은 청춘을 겪어본 이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밖에 없는 이야기였을 뿐 아니라, [위대한 캣츠비]만의 적당한 진중함과 트렌디한 감성은 젊고 세련된 대중들의 시선과 입맛을 사로잡았다.

달동네에 자리한 친구 하운두의 자취방에 얹혀 사는 캣츠비는 어느 날 6년간 사귄  페르수로부터 난데없이 청첩장을 받는다. 페르수와의 예상치 못한 이별에 괴로워하던 캣츠비 앞에 어느 날 엉뚱하지만 맑고 순수한 선이 마술처럼 나타난다. 무조건적인 사랑을 실천하는 선에게 캣츠비는 사랑을 느끼지만, 그림자처럼 달라붙어 있는 페르수의 존재를 떨쳐버리지 못하는 자신을 발견한다. 선과의 사랑에 행복해하던 캣츠비 앞에 어느 날 갑자기 페르수가 나타나 엄청난 사실을 알리면서 20대 청춘들의 이야기가 밝혀지는데…

공연 개요
공 연 명 :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원    작 : Daum 만화속세상 웹툰 ‘위대한 캣츠비’ (강도하 作)
공연일정 : 2017.06.23~10.01
공연시간 : 화-금 8시 / 토 3시, 7시 / 일 2시, 6시 / 월 공연 없음
관 람 료 : 프로방스석 60,000원 / 위대한석 40,000원
공연장소 :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
러닝타임 : 110분   
관람연령 : 만 13세 이상 관람가
출    연 : 조상웅, 김지휘, 이우종, 천지(틴탑), 정태우, 김지철, 유권(블락비), 현성(보이프렌드), 강웅곤, 김민주, 양서윤, 유주혜, 해나(마틸다), 김주연, 원종환, 최연동, 김아영, 가희
CREATIVE  프로듀서 : 정유란
원    작 : 강도하                  연출/각색 : 변정주
작곡/음악감독 : 허수현         안  무 : 권영임
극    본 : 이다윗                  드라마터그 : 오세혁
제    작 : ㈜문화아이콘          문  의 : 1661-6981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