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지 코오롱싸이언스밸리에 위치한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와 지난 13일 ‘쉼터 입소청소년에게 검정고시 인터넷 강좌 무료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듀윌은 서울, 경기 등 전국의 쉼터(83개소) 입소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인터넷 강좌를 무료로 제공 해주는 등 학습활동을 지원한다. 검정고시 취득기회를 부여하고 이들이 자립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여성가족부와 상호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협의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으로 에듀윌은 매년 단기, 중장기 쉼터 입소 청소년 100명에게 고입ㆍ 대입 검정고시 동영상 강의 무료 수강권과 전과목 학습교재를 지원한다. 고입ㆍ대입 검정고시 취득에 필요한 교육비용은 1인당 약 80만원 내외로 총 8천만 원 이상의 지원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양형남 에듀윌 대표는 “가출 등으로 배움의 기회를 제대로 얻지 못한 청소년들이 이번 협약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찾고 꿈을 키워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길 바란다”면서 “소외계층에게 정규 교육과정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한편 에듀윌은 지난 1월 법무부와 협약을 맺고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 100여 명에게 검정고시 무료 학습을 지원했다. 2009년 지원 때는 60여 명이 대입, 고입검정고시에 합격하는 성과를 얻었다.
 
이은연 기자 boolshim@yahoo.co.kr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