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옵틱스가 스마트 코세척기인 “노즈팡” 제작발표회를 18일 가천대 길병원 가천홀에서 개최했다.

이 제품은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환자가 지속해서 늘어나는 현상과 더불어 비염환자의 수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하여, 2016년 12월 가천대 길병원 자회사인 지메디텍의 특허 기술 및 임상 노하우 이전을  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 특허지원센터 중재로 기술이전 받아 개발됐다.

새롭게 출시하는 코세척기 노즈팡은 유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사용자가 직접 자신에게 적합한 유량을 설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이 넘쳐흘러 나오는 경우를 대비해 닫힘 기능을 넣어 보다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코세척기는 코 안쪽을 세척하는 의료기기이기에 코에 직접 연결되는 부분을 생체적합성 실리콘으로 제조해 기존 플라스틱 재질의 제품들에 비해 착용감이 편하고 동시에 인체에 무해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마지막으로 노즈팡은 분말과 물이 잘 섞여 있는 최적의 상태에서 사용자가 안전하게 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냉수와 온수 조절마크가 용기에 부착되어 있어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뉴옵틱스는 가천대 길병원 자회사인 지메디텍과 전략적 사업계약을 체결하여, 수요자 중심의 의료기기개발을 주도하고 있으며, 제품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설계 및 임상 검증 과정에서 전문 의료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는 만큼 높은 신뢰성을 갖춘 제품이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