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마케팅혁신 CEO아카데미’ … 중소기업에 4차산업혁명 마케팅 기술 접목, 기업 성장 솔루션 제시

‘4차산업혁명’ 과 ‘저성장시대’는 최근 1~2년사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회자되는 키워드이다. 특히 기업에서 가장 시급히 풀어야 할 화두이다.

저성장시대에 접어든 대한민국의 많은 기업은 장기적 매출 정체,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 하지만 정부가 강조하는 4차산업혁명 기술은 아직 기업 현장에서 가시적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한양대가 중소 중견기업를 대상으로 4차산업혁명의 디지털기술을 현장에 접목하고 매출 향상 방법을 제시하는 ‘마케팅혁신 CEO아카데미’를 개설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양대에 따르면 4차산업혁명 기술을 가장 먼저 도입하고 활용하는 분야는 영업 마케팅이다. 예컨데 구글, 페이스북은 영업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하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가장 앞선 디지털기술을 채택하고 이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 여러 글로벌 기업들이 디지털기술을 접목한 영업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 빠른 속도로 사용자를 늘려나가고 있다.

 
영업 마케팅에 디지털기술 접목 학습
한양대 ‘마케팅혁신 CEO아카데미’는 저성장시대를 맞아 혁신이 필요한 중소기업들에게 4차산업혁명 디지털기술을 접목, 영업 마케팅 성과(매출)를 높이는 방법을 제시한다. 한양대 교수들과 전문가들이 경영, 영업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등을 강의한다.

12주 동안 진행하는 강의를 통해 기업들은 최신 경영, 영업 마케팅의 흐름을 이해하고 최신 디지털기술을 접목한 구글, 페이스북 솔루션 활용과 응용법을 익힌다. 기업의 매출향상에 직접 도움 줄수 있는 내용를 학습하고 솔루션을 찾는 것이다. 학습과정에서 참여기업과 한양대가 협력해 4차산업혁명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영업 마케팅 솔루션 개발도 추진한다.

한양대 기업지원 프로그램 혜택
또 아카데미의 특징 중 하나는 참여기업들을 한양대가 적극 지원한다는 점이다. 링크+사업단 프로그램을 활용해 글로벌마케팅 전략수립비, 시제품제작비 등을 지원하고 산학공동기술개발 프로그램에 선정되면 더 큰 지원혜택을 줄 수 있다.

그리고 아카데미 참여기업들은 커뮤니티를 구성해 신규 비즈니스도 추진한다. 12주 강의 후 기업들 매월 1회 정기포럼과 SNS커뮤니티를 운영한다. 그과정에서 기업 상호간 비즈니스, 한양대와 함께 추진하는 비즈니스가 가능하다.

한양대 관계자는 “ ‘마케팅혁신 CEO아카데미’는 다른 CEO과정과는 다른 새로운 시도이다. 4차산업기술을 접목한 매출향상 방법을 제시하고 한양대가 중소기업의 혁신과 성장도 지원하는 일거양득 프로그램이다.”라고 설명한다.

한양대 ‘마케팅혁신 CEO아카데미’는 10월10일(화)~12월26일(화) 12주동안 매주 화요일 오후 4시30분~8시30분까지 진행한다. 개강전 9월19일(화)엔 오후 4시30분부터 공개특강(중소기업 영업 마케팅에서 페이스북 활용전략 : 최규문 소셜네트웍코리아 대표)을 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카데미 안내 (goo.gl/DGwj7J) 또는 전화(02-2621-227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