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동 서울디지털1단지 에이스하이엔드에 위치한 온라인 호텔 예약업체 ㈜메이트아이(이하 호텔엔조이)가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와 여수엑스포 숙박예약서비스 공식 대행사로 선정,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12여수박람회는 '93대전박람회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세계박람회로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93일간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이라는 주제로 여수에서 개최된다.
공식대행사로 선정된 호텔엔조이는 숙박예약 선두주자로서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 호텔 예약 및 결재시스템을 개발했으며 국내최대 호텔예약사이트 호텔엔조이(www.hotelnjoy.com)를 운영하고 있다.
조직위는 호텔엔조이와 공동으로 올해 말까지 관련 시스템을 구축하고 2011년부터 특급호텔에서부터 펜션, 한옥, 농어촌체험마을 등 다양한 숙박시설에 대하여 박람회 포털과 호텔엔조이를 통하여 실시간 온라인 숙박예약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되는 숙박시설은 조직위가 엄선한 다양한 유형의 엑스포 지정업소로 관람객이 믿고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요자가 취향에 맞는 숙박시설을 원스톱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숙박예약시스템과는 큰 차별화를 갖는다.
남도의 맛 집과 관광자원, 숙박시설을 연계한 여수박람회 추천 관광코스를 내년 상반기까지 개발하여 관람객이 박람회 관람 이외에 맛과 멋이 넘치는 남도여행을 편리하게 검색 활용토록 제공할 예정이다.
 
이은연 기자 boolshim@yahoo.co.kr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