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가상현실 콘텐츠, 매장홍보 뿐만 아니라 온라인 학습 시장까지 진출

VR콘텐츠전문회사 (주)패스텐이 12일 VR 가상현실 영상으로 매장홍보·온라인강의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패스텐은 수제잼, 수제과일청, 수제식초를 전문으로 제조 판매하는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파머스 스토리와 함께 VR가상현실 홍보영상으로 매장을 알리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용인시 성복동에 위치한 독특한 브런치카페 파머스 스토리는 수제잼, 수제식초, 수제과일청 등을 판매하는 독특한 브런치 카페이다. 10여년에 걸처 잼, 식초, 과일청 등을 건강한 먹거리로 만들고 있으며, 4차산업인 VR 콘텐츠로 재탄생시켜 수제잼 제조 과정을 VR 영상으로 조명했다.

또한 패스텐은 용인시 관내 수능입시학원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강의 내용을 VR 가상현실 서비스와 접목을 시도하고 있는다. VR초집중형 콘텐츠를 서비스함으로써 수험생들의 잡념을 최소화하고 공부의 효율을 최강으로 올리고자 내신수능전문학원 ‘강남에이드입시학원’과 손잡고 새로운 영역을 추가하면서 VR영상콘텐츠를 시험 방송하고 있다.

VR영상콘텐츠를 접한 수험생들은 호기심을 가지면서 ‘집중이 잘된다’, ‘영상으로 수업을 보고 듣는 데 마치 현장에 있는 느낌을 주고 있다’는 의견들이 많았다.

 

강남에이드입시학원은 영상안에 함께 있는 친구들의 공부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열심히 공부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면서 많은 자극을 받는다며 긴장감과 경쟁심이 학습에 집중하게 하는 요인도 되고 있다고 밝혔다.

1분, 1초가 아까운 수험생들에게 VR영상학습자료는 짧은 시간동안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게 하고 공부 성취도가 높아지는 것에 더 큰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김도현 패스텐 대표는 “다양한 교육용 콘텐츠를 기획 서비스 하고 있다. 교육분야에 VR 360도 영상을 응용해 활용할 영역은 무궁무진하다”며 “VR 360 영상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교육콘텐츠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배움이 필요한 곳에 좋은 학습방법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패스텐은 VR영상학습자료 무료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