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5일부터 29일(금)까지 신청 접수 … 주변 임대료 시세 30~50% 내외 수준, 최장 8년 거주

- 혼인 7년 이내(예비, 재혼 포함) 신혼부부 대상 36세대 모집

금천구와 서울주택도시공사가 혼인 7년 이내(예비, 재혼 포함) 신혼부부 주거 안정을 위한 공공 임대주택 ‘보린사랑주택(가칭)’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시흥1동 939-9, 939-20(2필지)에 위치한 ‘보린사랑주택’은 지상 5층 3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32.94 ~ 46.18㎡ 총 36세대가 공급대상이다.

 

또, 주택에 방문하는 내방객을 위한 숙박 공간 ‘게스트하우스’, 개인이 소장한 책, 공구, 장난감 등을 이웃과 함께 사용하는 공간 ‘쉐어룸’ 등이 갖춰져 있다.

입주자 모집기간은 6월 25일(월)부터 6월 29일(금)까지이며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2018년 6월 18일) 기준, 금천구 거주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혼인 7년(재혼 포함) 이내 (예비)신혼부부가 대상이다. 단, 당해 세대의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이하에 해당하는 공급 신청자격자로 신청 후 소득, 자산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임대료는 주변시세의 30~50% 수준이며 입주자격을 유지하는 경우 2년마다 재계약이 가능하다. 최장 8년 동안 거주할 수 있다.

▲ 신혼부부 전용 공공임대주택 ‘보린사랑주택’ 실내와 주민공동시설 ‘쉐어룸’ 모습

최종 선정된 입주자는 10월~12월 입주하게 된다. 또, 입주자들은 공동생활에 따라 별도 입주자 자치위원회를 구성해야 하고 입주자 공동생활 등에 관한 유지관리 및 자체 규약을 만들어 실천해야 한다.

입주 신청자들을 위해 주택을 미리 볼 수 있도록 모집 기간 중 6월 25일(월)부터 27일(수)까지 3일간 현장을 공개한다. 현장공개 기간 외에는 주택 내부는 공개하지 않는다.

허정아 자활주거팀장은 “금천구는 신혼부부를 위한 맞춤형 보린사랑주택 뿐만 아니라 청년, 독거노인 등 다양한 계층의 맞춤형 공공 임대주택을 계속 건립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맞춤형 공공 임대주택의 지속적인 공급을 통해 주거복지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복지지원과 또는 복지콜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