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부처 장관들, 대학·지자체·창업센터 등과 혁신방안 토론

창조경제혁신센터, 테크노파크(TP), 대학, 액셀러레이터, 지방자치단체 등 각 지역에서 창업을 지원하고 혁신을 확산하고자 노력하는 민간 주체들과 정부가 한자리에 모여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7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문재인 정부 주요 경제정책의 하나인 '혁신성장'을 주제로, 지역혁신주체들이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혁신성장 가속화를 위한 지역혁신주체 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홍종학 중기부 장관 등 경제정책을 담당하는 주요부처 장관들이 참석해 지역으로 혁신을 확산하는 다양한 사례와 민간의 의견을 듣고 격려했다.

 

임종태 창조경제혁신센터 협의회장이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운영성과와 지역혁신 가속화를 위한 발전방향을 발표했다.

이재훈 테크노파크진흥회장은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혁신형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지역혁신 주체 간 협업 사례를, 김영섭 부경대 총장은 지역 창업기업 보육 및 성장 지원을 위한 부산지역의 대학과 혁신센터의 협업 사례를 설명했다.

양경준 ㈜크립톤 대표는 선순환 지역창업생태계 형성을 위한 액셀러레이터의 역할을, 피성현 SKC㈜ 경영지원부문장은 신소재기술을 기반으로 오픈 플랫폼을 구축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고영하 (사)한국엔젤투자협회장은 혁신창업 생태계에서 엔젤투자의 중요성 및 엔젤투자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지역혁신주체 간 협력 활성화 방안' 토론에는 대기업, 중소·중견기업, 공기업, 대학, 지자체 등이 참여해 지역별, 주체별로 추진 중인 다양한 협업 사례와 경험을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혁신성장에는 민간의 역할과 지역 혁신주체들의 협업을 통한 지역의 활성화가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