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에서 문화·교육 한 번에 즐기기!

 

여름 방학과 휴가 계획 등 각종 여름맞이 계획 세우기 한창인 우리에게 맞춤인 공연들이 눈길을 끈다. 개개인뿐 아니라 단체로 보기 좋은 안성맞춤 공연 4선을 추천하고자 한다.
가장 먼저 동문회 및 회사 단체 문화 회식으로 안성맞춤인 공연 두 작품을 추천하고자 한다.

첫 번째로는 2015년도부터 꾸준한 사랑으로 롱런하고 있는 대학로 생계형 코미디 연극 『오백에삼십』이다. 전세 오백만 원에 월세 삼십만 원인 돼지빌라에 사는 등장인물을 통해 우리의 삶을 대변해주는 동시에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의 공연. 우리네 현실을 유쾌하게 풀어내면서 110분 동안 관객들의 입가에 웃음이 끊이질 않게 한다.

보고 또 봐도 재미있는 연극으로 이미 관객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이 난 연극 『오백에삼십』. 꾸준히 예매처 일간, 주간 상위권에 랭크될 뿐 아니라, 동문회 및 회사단체의 관람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대학로 미마지아트센터 풀빛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공연 문의는 공연기획사 대학로발전소로 연락하면 된다.

와일드 패밀리 공연 장면

두 번째 추천 공연은 추적 코미디 연극 『와일드패밀리』이다. 칼국숫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가족이야기로, 90분 간 관객들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하는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가 눈길을 끈다.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와일드패밀리』는 공연을 많이 접하지 못한 공연 초보자가 관람하기 좋은 입문 공연으로 정평 나 있다.
대학로 미마지아트센터 물빛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공연 문의는 공연기획사 대학로발전소로 연락 가능하다.

동문회 및 회사 단체 관람으로 제격인 대학로 연극 『오백에삼십』, 『와일드패밀리』. 고교 동문회 및 회사 문화 행사 계획으로 두 공연의 관람을 예정하고 있다면 분명 옳은 선택이 될 것이다.

다음으로는 유치원, 초등학교 단체 관람으로 추천할 공연! 가족 뮤지컬 『어른동생』이다.
『어른동생』은 원작 도서 송미경 작가의 단편 동화집 『어떤 아이가』 중 「어른동생」을 토대로 뮤지컬화한 공연이다. 기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에 다채로운 무대 구성과 한 번만 들어도 따라할 수 있는 중독성 강한 뮤지컬 넘버가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유치원, 초등학교 단체 관람으로는 더할 나위 없이 보기 좋은 공연이다. 주기적으로 진행되는 원작자와 관객과의 만남 행사 진행으로, 지속적인 관객과의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는 가족 뮤지컬 『어른동생』. 단체 관람을 진행한 학교 선생님들이 추천하는 공연! 일반 관객들의 높은 재관람률을 보이는 가족 뮤지컬 『어른동생』은 유치원, 초등학교 단체 관람으로는 더할 나위 없이 보기 좋은 공연이다. 대학로 세우아트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공연 문의는 공연기획사 대학로발전소로 연락하면 된다.

메리골드 공연 장면

마지막으로 중, 고등학교 및 교회 단체 맞춤 공연인 대학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줄임말) 뮤지컬 『메리골드』이다.

소학행 뮤지컬 『메리골드』는 초반 기획 당시, 청소년 대상 ‘학교 순회공연’으로 제작되었다. 전국 중, 고등학교 및 지역 초청 공연을 통해 ‘자살예방 뮤지컬’, ‘소확행 뮤지컬’ 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메리골드』는 꽃의 이름으로, 꽃말인 동시에 부제인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을 통해 우리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공연이다.

‘자살 카페’에 가입한 사람들의 사연으로 구성되어 생명의 존귀함과 사람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공연 제작을 맡은 「극단 비유」는 공연 사역 극단으로, 교회 사역뿐만 아니라 대학로 공연 예술 문화 영역에도 문화 선포를 하고 있어 많은 중·고등학교 및 교회 단체에 교육적, 문화적으로 긍정의 에너지를 전하고자 한다.

6월 2일부터 대학로 열린 극장에서 관객들을 만나고 있는 반드시 보고야 말 공연 『메리골드』. 공연 문의는 공연기획사 대학로발전소로 하면 된다.

문화·교육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고 싶다면 공연 문화의 메카인 대학로를 추천한다. 단순 공연 관람에 그치지 않고 문화적 향유 경험을 발판으로 공연 예술계의 꿈나무 양성 및 창의적 사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연 관람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