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18개 테크노파크원장과의 간담회 개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산업기술복합단지인 테크노파크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역할과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홍 장관이 8일 충북 테크노파크에서 전국 18개 테크노파크 원장 간담회를 개최해 테크노파크가 지역중소기업 육성 핵심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논의했다고 밝혔다.

홍 장관은 “테크노파크가 지역 성장기업 육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테크노파크는 지역기업 혁신성장의 진정한 동반자”라고 평가했다.

이어 “좋은 인력·장비를 보유한 테크노파크는 기업 육성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라며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지역 중소기업 육성기관과의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성장단계 중소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발휘해 기업을 성장시켜 줄 것”을 당부했다.

또 “테크노파크가 스마트공장사업의 지역 확산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지역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확산에 최선을 다해 달라”라며 “지역 중소기업에 정보제공 및 지역 특성에 맞는 융복합 기술을 기획·개발하는 등 테크노파크가 4차 산업혁명의 전초기지 역할을 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이날 참석자들은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혁신성장의 주체인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에 테크노파크의 역할이 중요하다는데 공감했다.

홍 장관은 “지역 중소기업 성장을 위해서는 중앙과 지자체 등 관계기관 간 연계·협력이 중요하다”라며 “중기부도 모든 사업을 성과 중심으로 개편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