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앤 웰빙 부문의 선도기업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 www.philips.co.kr)는 최강의 출력과 흡입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동급대비 에너지를 30% 정도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에코 청소기 'FC8918'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필립스 에코 청소기 ‘FC8918’은 1250W 저전력 소모의 친환경 HD모터를 탑재해 2000W급 모터와 같은 수준인 416W의 흡입력을 유지함으로써, 기존 동급 제품과 비교해 30% 정도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청소기다.
필립스 에코 청소기 FC8918은 물세척이 가능한 헤파(HEPA) 배기필터 시스템으로 미세먼지의 99.95%를 여과할 뿐만 아니라, 제품 본체를 밀폐해 본체 틈으로도 미세먼지가 새어 나가지 못하도록 설계하는 헤파 에어씰 시스템(HEPA airseal system)을 적용해 청소 후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한다.
또한, FC8918은 트라이액티브(Tri-Active) 노즐을 채택해, 한 번의 동작으로도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모터에서 만들어 내는 진공 흡입력이 가장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즐이 V자 모양으로 설계됐으며, 노즐 앞 쪽의 큰 구멍으로 머리카락이나 먼지덩어리를 먼저 흡입한 후 노즐 양 옆의 솔기 브러시로 구석이나 모서리에 쌓인 먼지까지 말끔히 쓸어낼 수 있다.
환경을 생각하는 필립스 에코 청소기 FC8918은 포장재의 90% 이상, 사용설명서의 100%를 재활용지로 제작하고, 인체에 유해한 PVC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의 모든 부분에서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필립스 에코 청소기 FC8918은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편리한 운반을 위해 손잡이를 각각 본체의 윗면과 옆면에 배치했으며, 애완동물의 털을 치우거나 소파 등 좁은 공간을 청소할 때 유용한 미니 터보 노즐을 별도로 제공한다. 또한 밀폐 기능이 있는 먼지 봉투를 채택함으로써 교체 시 먼지가 다시 새어 나오는 일 없이 위생적으로 먼지봉투를 갈아끼울 수 있다.
필립스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부문 김영진 부사장은 “새로 선보인 필립스 에코 청소기 FC8918은 최상의 성능은 물론 에너지 손실까지 막아줘 꼼꼼하고 알뜰한 소비자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것”이라며, “필립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소비자 니즈를 바탕으로 환경까지 생각하는 혁신적인 친환경 가전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필립스의 에코 청소기 FC8918은 대형할인점, 백화점 등에서 구입 가능하며, 권장소비자 가격은 39만9000원이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