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파크・코리아스타트업센터(KSC) 조성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선정한 아이디어는 스타트업 파크 및 KSC 조성계획에 반영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10월 31일부터 12월 7일까지 일반 국민, 대학생,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파크와 코리아 스타트업센터(KSC) 조성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2019년부터 조성하는 스타트업 파크와 KSC가 개방형 혁신 기반 창업공간으로 구성되도록 아이디어를 모으자는 취지다.

공모는 공간 디자인 분야 대규모 공간, 소규모 공간과 운영 아이디어 분야 스타트업 파크, KSC 등 모두 4개 부문으로 구분해 접수한다.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으며, 1개 부문만 응모하거나 4개 부문에 모두 응모 가능하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건축・디자인 전문가, 창업 관련 기관 등으로 구성된 외부 위원회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총 8점, 부문별 2점)을 선정하고, 상금 40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창업공간은 미국 실리콘밸리, 중국 중관촌 등 해외 혁신창업 클러스터에 비해 상대적으로 폐쇄적이라 성과창출이 제한적이라는 지적을 받아왔다.

중기부는 창업자, 투자자, 대학・연구기관, 일반기업・대기업 등 다양한 혁신주체들이 자유롭게 소통・교류하고 개방형 혁신을 통해 창업하고 성장하는 창업공간으로 스타트업 파크, 해외에는 KSC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정부는 우수인력이 창업하고, 개방형 혁신을 통해 성장하는 혁신창업 국가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에 국민 여러분들이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