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민속촌 대표할 조선캐릭터 모집… 방송 출연, 취업 혜택 등 제공

2019년 한국민속촌을 대표할 조선캐릭터 아르바이트생 모집이 시작됐다.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이 조선캐릭터 아르바이트생 모집 이벤트 ‘조선 스타 오디션’을 진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본 오디션은 2019년 한국민속촌을 대표할 조선캐릭터 알바생을 모집하는 채용 오디션으로 매년 1회 알바몬에서 단독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조선이색직업 캐릭터 △조선문화테마존 캐릭터 △국악기 전문 캐릭터 3개 부문에서 알바생을 모집한다. 우대사항, 주요업무 등 상세요강은 부문별로 상이하며 해당 내용은 알바몬 내 한국민속촌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디션은 1차 온라인 서류 심사와 2차 개인기 오디션, 3차 현장 오디션 순으로 진행된다. 이중 3차 현장 오디션의 경우, 지원자들이 실제 관람지역에서 캐릭터로 활동하는 평가 방식으로 관람객과의 현장 소통 및 서비스, 순발력 등을 평가 받는다.

평가를 통과해 ‘조선 스타 오디션’에 최종 합격한 지원자들은 4월부터 약 3개월 간 한국민속촌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활약하게 된다. 조선캐릭터 알바생들에게는 언론, SNS 등 방송 출연 기회와 평가 우수자 직원 채용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민속촌 관계자는 “지난 한 해 조선캐릭터를 만나기 위해 민속촌을 방문하는 관람객이 많았고, 방송과 SNS 등에서도 유명세를 타며 큰 사랑을 받았다”고 한국민속촌 캐릭터 아르바이트에 대해 설명하며 “재능 있고 유쾌한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오디션인 만큼, 한국민속촌 캐릭터 알바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알바몬과 한국민속촌이 진행하는 ‘조선 스타 오디션’은 2월 3일까지 해당 오디션 공고에서 지원할 수 있다. 오디션 공고는 알바몬 PC 홈페이지와 알바몬앱, 알바몬 모바일웹에서 ‘한국민속촌’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알바몬은 1월 중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18년 조선 스타 오디션 합격자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에서는 ‘서류전형에서 남들과 다른 나만의 장점을 어필했다’, 면접 전형 시 ‘전체 세대가 웃을 수 있는 유머 소재를 준비해 가면 좋다’ 등 실제 합격자의 합격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