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해소와 더불어 수요창출, 성장전략 모색 등 종합적 접근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28일(월) 규제발굴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운영을 개시하고 스타트업계 규제애로 해소에 적극 나선다.

중기부는 그간 민관합동 규제해결 끝장캠프를 통해 e-모빌리티, 의료기기 분야 핵심 규제애로 해소를 추진했으며, 그 세 번째로 스타트업계의 O2O분야에 대한 규제애로 발굴과 개선을 위해 3월 초 '스타트업과의 동행'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O2O(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는 인터넷 웹사이트, 모바일 앱 등 정보통신기술에 기반을 둔 플랫폼을 통해 오프라인의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시켜 주는 서비스다.

모바일 인터넷 확산, SNS 대중화 등 ICT 환경변화에 민감한 스타트업의 특성에 맞추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광범위하게 의견을 수렴하고, 제안된 과제별 댓글 현황 및 공감 추천 순위와 전문가 의견 등을 종합하여 개선 타당성이 높고, 사회적 협의가 필요한 과제는 본행사에서 격의 없이 소통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행사는 SNS를 통해 실시간 중계하고, 모바일 웹을 통해 패널과 참석자간 질의응답 등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창업‧O2O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형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논의 범위도 규제 해소에 한정하지 않고, 스타트업의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판로확대, 성장전략 마련 등 종합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며, 랭킹퀴즈, 사은품 증정 등 사전 이벤트를 통해 행사 인지도를 제고하고, 적극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석종훈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O2O 분야는 창업기업에게 새로운 사업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나, 지속적인 규제애로 제기에 따라, 과제로 선정하였으며, 동 행사를 스타트업 기획사와 공동 추진함으로써 스타트업의 성장에도 기여하는 행사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