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의료·바이오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플랫폼’ 사업 참가 기업 모집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 서울바이오허브는 국내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플랫폼’ 사업 참가기업을 2일부터 모집한다.

세 기관은 국내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의 역량강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목적으로 작년부터 약 100개사의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본 교육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역시 사전조사를 통해 파악한 수요를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 시 직면할 수 있는 인허가, 임상 및 투자유치 분야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과정은 글로벌제약사, 투자기관, 정부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의로 구성된다. 특히 현업에서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글로벌제약사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비즈니스 현장에서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는 실무적인 내용을 제공한다. 또한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주제 강연 및 사후지원으로 초기 역량이 확보된 스타트업이 글로벌 기업과 지속적인 제휴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 2018 년 1차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플랫폼 교육모습

교육은 서울 홍릉 소재 서울바이오허브에서 4월 23일부터 5월 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의약품·의료기기 분야별 교육(1회~3회차)과 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투자유치, 마케팅, 오픈이노베이션 교육(4회차)으로 나뉜다. 중간에 스타트업 글로벌화를 위한 오찬 대담 프로그램을 편성해 글로벌제약사-정부지원기관-스타트업간 논의의 장도 마련할 계획이다.

선석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의료‧바이오산업은 인허가, 임상, 약가 등  시장진출 시 점검해야 할 사항이 많아 실무교육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교육이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우리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이라면 본 교육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 구성, 참가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