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기업 혁신성장과 수출활성화 기반 국민소득 4만 달러 견인

사진 왼쪽부터 진옥동 신한은행 은행장, 조홍래 이노비즈협회 회장, 이인호 무역보험공사 사장

이노비즈협회((사)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15일(월) 서울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무역보험공사와 ‘이노비즈기업 혁신성장 및 수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력 내용으로는 ▲이노비즈기업 발굴 및 육성 ▲이노비즈기업 우대 금융서비스 제공 ▲이노비즈기업의 글로벌 진출역량 강화 및 수출활성화 지원 ▲이노비즈기업의 일자리 창출 지원 등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은 조홍래 회장이 취임 당시 제시한 4대 아젠다 달성을 위한 지원 기반 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올해 2월에 취임한 조홍래 회장은 취임 기자회견에서 ▲4차 산업혁명 주도 ▲기술 중심 글로벌 패러다임 구축 ▲미래지향적 일자리 창출 ▲혁신성장 허브 이노비즈라는 4대 아젠다를 제시했다.

우선 신한은행은 이노비즈기업 2만개 달성을 위해 우수 기술신용평가 중소기업을 이노비즈기업으로 유도하고,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해 스마트팩토리 등 이노비즈 맞춤형 우대 금융 서비스를 개발∙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무역보험공사는 이노비즈기업의 수출 활성화와 역량 강화를 위해 수출안전망 단체보험 지원, 글로벌 진출역량 강화 교육 및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협약기관 공동으로 이노비즈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한 일자리 박람회 개최, 일자리 창출 기업 우대금융 서비스 등 일자리 창출 지원에도 함께 할 계획이다.

조홍래 이노비즈협회 회장은 “우수 기술 제조기반 이노비즈기업은 인증사 중 수출기업 비중 약 52%, 중소기업 수출의 약 40%를 차지하는 등 중소기업 혁신성장에 큰 기여를 하였다.”고 언급하며, “금번 협약을 통해 ‘신규 이노비즈기업 발굴, 맞춤형 금융∙수출지원을 통한 성장, 그리고 일자리 창출’이라는 혁신성장 사다리를 강화하여, 국민소득 4만 달러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