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나눔, 동반성장 등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해 정보기술(IT) 상호협력 키로

이민호 KOTRA 무역기반본부장(왼쪽에서 4번째), 맹호영 사회보장정보원 기획이사(왼쪽에서 5번째) 등 주요 인사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OTRA)

KOTRA는 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과 14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정보기술(IT)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IT 표준 업무프로세스 정보 공유 ▲정보시스템 구축에 대한 컨설팅 및 자문 ▲정보시스템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우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정보화사업 표준가이드를 배포하고 중소기업 동반성장 추진 및 해외진출을 할 수 있도록 기술력과 프로세스 제공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KOTRA는 84개국 126개 해외무역관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글로벌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있는 국가 무역투자진흥기관이다. 정보원은 보건복지의 주요 정보시스템을 개발, 운영하는 정보화 전문기관으로서 기관의 정보화 업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문기관의 핵심노하우가 반영된 정보화사업 표준가이드를 마련, 배포하고 있다.

이민호 KOTRA 무역기반본부장은 “IT 기반 업무효율화 분야에서 공공기관을 선도하고 있는 KOTRA와 정보화 전문기관인 사회보장정보원이 힘을 합쳐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