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 수출상담회, 7,600만 달러 수출계약 체결, 해외바이어 85개사, 중견‧강소기업 204개사 참가

 

산업통상자원부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 '월드클래스 프로덕트 쇼 2019'(World-class Product Show 2019)’를 5월 22일 서울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어려운 수출여건을 타개하고 중견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확대와 수출기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중견‧강소기업 전용 수출상담회로, 해외바이어 85개사와 국내기업 204개사 등 4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구매상담이 이루어지고 현장에서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실질적 성과를 달성했다.

수출도약 중견기업 육성사업’, ‘월드챔프 육성사업’,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 등 정부의 수출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화학, 바이오, 디스플레이, 전기‧전자 등 다양한 업종의 중견기업들이 대거 상담회에 참여해 다양한 수출 기회를 모색했다.

해외에서는 소비재유통 분야의 큐텐(Qoo10), 쇼피(Shopee), IT분야의 오렌지(ORANGE), 플랜트장비 분야의 세이카(SEIKA), 자동차부품 분야의 가네마쯔(KANEMATSU)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해 국내 기업과 구매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참여기업과 해외바이어 간 7,600만불(약 900억원)의 수출계약이 현장에서 체결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수출상담회 외 별도의 부대행사로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시장 컨설팅을 병행하여 목표시장 선정, 시장분석, 해외마케팅 전략 등 중견기업의 수출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선석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수출중견, 월드챔프, 세계일류 기업은 대한민국 수출의 선봉에 서 있는 기업들로, 이번 행사로 해외진출 기회가 확대되길 희망 한다”며 “관련 제도와 사업을 보강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도록 아낌없이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