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0(목) 고척SKY돔, 근로자 540명 초청 '홈런데이' 행사 성료

 

서울관악고용노동지청은 ‘일·생활 균형(워라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5월30일(목) 18시30분부터 22시까지 3시간 30분 동안 서울 구로구의 고척스카이돔에서 ‘홈런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9년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기업, G밸리 입주기업, 구로구 등 자치단체, 근로복지공단 등 유관기관, 각종 사업주 협회로 부터 사전신청을 받아 31개 기업·단체 소속 임·직원 및 가족 530명이 참석해 경기를 즐겼다.

홈런데이는 당일 경기장을 찾은 야구 관람객(5,096명)은 물론, 야구 중계를 보는 국민을 대상으로 ‘일·생활 균형(워라밸)’의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한 홍보행사로써, 경기장 내 대형 전광판을 통해 ‘일·생활 균형 캠페인 홍보 동영상‘ 및 참여기업·기관을 소개하는 메시지를 송출하면서 호명했다.

또한, 워라밸 문구를 인쇄한 응원막대 활용과 워라밸 스티커를 부착한 단체 티셔츠를 입고 응원하는 장면이 ‘KBS N SPORTS’와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 됐다.

 

특히, ‘KBS N SPORTS’ 중계방송 중에 캐스터가 약 1분여에 걸쳐 “오늘 홈런데이에(서울관악고용노동지청이 G밸리에 근무하는 젊은 직장인) 530명을 초청하여 행사를 한다. 야구관람을 통해서 많은 직장인들이 일과 퇴근 후의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면서 ‘전 국민에게 워라밸 의미를 설명하고 기업과 직장인이 참여해 줄 것’을 생중계 했다. 

유연근무제로 17시 조기퇴근하여 ‘홈런데이’에 참여한 근로자 성OO씨 (구로구 소프트웨어업 종사)는 “사무실이 아닌 야구장에서 전 직원이 단체응원을 함으로써 스트레스도 풀고 직원 간 유대를 더욱 높이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흥수 지청장은 “이번 행사 참여자를 15일간 모집 예정이었으나 3일 만에 조기 마감되어, 기업인과 직장인의 워라밸에 대한 인식이 성숙됐다”며 "향후에도 일·생활 균형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관심도가 건전한 직장 문화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기업과 직장인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