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 대행업체 환경미화원들의 8월 1일(목) ~ 3일(토) 여름휴가 실시

금천구가 생활쓰레기 수거 대행업체 환경미화원 전원이 8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여름휴가에 들어감에 따라 생활쓰레기 수거를 3일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구는 청소 대행업체 환경미화원들이 청소업무에 대한 부담 없이 편하게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2017년부터 환경미화원 일제 여름휴가제를 시행하고 있다.

생활쓰레기 수거 일시 중단에 따른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청에 비상상황실을 운영하고 청소기동반을 편성·운영해 비상 쓰레기 수거 및 생활 불편 민원을 처리한다.

 아울러 구는 주요도로 및 주택가에 생활쓰레기 수거 중단을 안내하는 현수막을 게시하고, 안내문을 제작 ․ 배포하는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주민들에게 적극 안내하고 있다.

생활쓰레기는 동별 배출일에 따라 일․화․목 배출지역은 8월 4일(일) 오후 6시부터, 월․수․금 배출지역은 8월 5일(월) 오후 6시부터 배출 가능하다.

천재명 청소행정과장은 “청소 대행업체 환경미화원들의 재충전을 위해 여름휴가를 실시한다”며 “주민여러분께서 생활쓰레기 수거 일시 중단으로 불편함이 있으시겠지만 서로가 배려하는 마음으로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청소행정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