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압베어링의 제조방법 및 그 제조장치

가산동 서울디지털3단지내에 위치한 (주)스페이스솔루션(www.spacesolution.kr 대표이사 주은덕)은 동압베어링의 제조방법 및 그 제조장치에 관한 특허등록을 마쳤다. 동압생성홈의 형성과정에서 손상이나 변형이 발생하지 않게하고 동압생성홈의 깊이를 손쉽게 조절하여 제조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다.

이 특허에 따라 동압베어링 제조장치는 동압생성홈 성형을 위한 제조장치에 있어서 제1 작동홀이 형성된 하부 다이, 상기 제1 작동홀에 삽입되어 인가되는 외력에 의해 승강되고 상단부에 동압베어링 소재가 안착되는 베어링 지지로드, 상기 하부 다이와 대응되는 상측에 구성되고 상기 제1 작동홀과 대향되게 제2 작동홀이 형성된 상부 다이, 상기 제2 작동홀에 삽입되어 인가되는 외력에 의해 승강되고 하부에 상광하협 구조의 테이퍼부가 형성된 코어 로드 및 상기 코어 로드의 하측에 위치되도록 상기 제2 작동홀에 삽입되고 내부에 상기 테이퍼부가 삽입되어 승강되도록 상광하협 구조로 형성되는 경사홀과 상기 테이퍼부의 삽입시에 외측으로 탄성변형되면서 상기 동압생성홈을 성형하도록 외주면상에 형성되는 패턴을 구비한 탄성코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따라 코어 로드에 형성된 상광하협 구조 테이퍼부가 탄성코어에 형성된 상광하협 구조의 경사홀을 따라 승강되므로 동압생성홈 성형 후 테이퍼부의 미세한 상승동작만으로도 패턴을 동압생성홈으로 이탈시킬 수 있게 된다. 이로 인해 동압생성홈에 외력이 작용되지 않아 손상이나 변형을 근본적으로 차단하여 고품질의 동압베어링을 신속하게 제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