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목) 오후 7시, 시흥2동 주민센터 다목적강당…구성애 강사 초청해 성(性)문화․교육에 대해 유쾌하게 풀어보는 시간 마련

금천구는 10월 24일(목)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시흥2동 주민센터 다목적강당(3층)에서 명사특강 ‘구성애의 아우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명사초청 특강은 2019년 주민자치활동 지원 사업 ‘너도나도 배움놀이터-명사특강 편’으로 마련된 교육행사로, 시흥2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한다.

‘건강한 성, 자유로운 성, 행복한 성’을 주제로 구성애(푸른아우성 대표) 강사가 자칫 말하기 부담스럽고 어려울 수 있는 성문제에 대해 질의응답 형식으로 유쾌하고 재미있게 풀어갈 예정이다. 아이들을 위한 부모 성교육뿐만 아니라 어른들을 위한 성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특강은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석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시흥2동 주민자치회로 전화 또는 방문신청하면 된다.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특히, 평일 저녁에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현장에서 주민자치위원들이 자녀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시흥2동 공석완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주민들의 관심과 욕구를 반영해 ‘어린이 전래놀이’부터 ‘어르신 웃음체조’까지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11월에는 여행을 주제로 한 명사특강이 열릴 예정이니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2동 주민자치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