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패널을 이용한 엘이디 조명등

구로동 서울디지털1단지 한신 IT타워에 위치한 (주)라이트론(대표이사 용남순, www.elightron.com)은 엘이디모듈에서 발광되는 조명을 라이트패널을 통해 외부로 방출함으로써 다채로운 색상을 연출할 수 있는 라이트패널 엘이디 조명등에 관한 특허 등록을 마쳤다.

예전 조명등은 자연색에 가까운 다채로운 색을 발산하여 다양한 분위기를 만드는데 한계가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엘이디에서 발생된 열을 흡수하여 외부로 방출하는 방열판(30)과 중앙에 공간부(44)가 형성되어 상기 방열판(30) 아래에 결합되며 상면 한쪽에 불규칙한 요철로 이루어져 빛의 난반사를 유도하는 복수 패턴부(43)가 형성된 라이트패널(40)과 공간부(44) 안쪽에 설치되며 밑으로 빛을 방출하는 복수의 안쪽엘이디(51)와 상기 라이트패널(40) 안쪽으로 빛을 전반사하는 바깥엘이디(52)로 구성된 엘이디모듈(50)을 포함하는 것을 제안한다.

따라서 이 발명에 따라 안쪽엘이디(51)는 밑으로 빛을 난반사하고 바깥엘이디(52)는 라이트패널(40)의 안쪽으로 빛을 전반사함으로써 자연색에 가까운 다양한 조명을 연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라이트패널(40)의 위아래를 장식날개(12)로 지지함으로써 디자인적 효과를 강화할 뿐만이 아니라 엘이디(51)(52)에서 발생되는 열로 라이트패널(40)이 휘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