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나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취업범위 확대와 직장내 업무시 직무능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악심리상담사, 와인소믈리에 상담교육분야를 포함한 43과정 유망자격증에 대한 온라인학습에 대해 조건 없이 누구나 토픽코리아닷컴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토픽코리아닷컴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수강기간은 평균 5주~8주가 소요된다. 인터넷PC, 모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개강 후 강의교재와 시험대비문제는 파일로 무상 제공된다. 토픽코리아가 제공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된다.

음악심리상담사란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음악이라는 도구와 멜로디, 리듬을 통해 개인 갈등을 조절하고 자기표현과 자아성장을 촉진시키며 자기상실, 왜곡, 방어, 억제 등의 상황에서 보다 명확한 자기개발과 자기실현을 표현하여 자신감, 사회성, 대인관계능력, 운동력, 학습능력, 정서적 발달 등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찾아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조력해주는 상담사라 할 수 있다.

교육대상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보육교사,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자, 상담센터 취업 희망자, 교육기관, 사회복지, 보육관련 종사자이다. 앞으로 활동영역은 교육관련 교사와 각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교정시설 종사자,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사 등이다.

와인소믈리에는 와인과 관련된 직군에 종사하는 이들이 와인 관련 일을 맡으므로 와인의 추천, 구매, 보관 등 일체의 활동을 담당한다. 와인 리스트의 작성, 와인의 구입, 저장실 및 기타 비품을 관리할 수 있어야 하고 서비스맨으로서 인격을 갖추고, 기획, 경영능력이 있어야 하며 직원을 대상으로 와인 및 서비스 교육도 시킬 수 있는 사람을 말한다.

수강대상자는 와인에 관심 있는 분 레스토랑 근무중이거나 취업 희망하는 분이며 레스토랑 전문점 취업 및 운영 서비스 교육 및 강의 활동이 가능하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토픽코리아닷컴)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