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선정 최고의 알바생 2위 ‘순발력/대처능력이 뛰어난 알바생’... ‘낯가리지 않고 맡은 일을 해내는 당당함’ 최고의 알바기술로 꼽혀

알바 사장님들이 뽑은 함께 일하고 싶은 최고의 알바생은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알바생’이었다. 또 사장님들은 낯가리지 않고 맡은 일을 해내는 당당함을 최고의 알바기술로 꼽았다.

알바몬이 최근 1년 이내에 채용을 진행한 고용주 458명을 대상으로 '최고의 알바'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발표했다.

먼저 알바몬이 ‘함께 일하고 싶은 최고의 알바생이 있는지’ 묻자, 설문에 참여한 사장님 중 87.1%가 ‘그렇다’고 답했다. 이들 사장님들은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알바생(69.4%)’을 함께 일하고 싶은 최고의 알바생으로 꼽았다.

이어 ‘순발력/대처능력이 뛰어난 알바생(29.6%)’과 ‘일 처리를 빠르게 잘하는 알바생(19.3%)’, ‘금방 보고 배우는 습득이 빠른 알바생(17.8%)’, ‘열심히 하려는 열정이 있는 알바생(15.8%)’이 2위부터 5위를 차지했다.

 

실제로 사장님들이 아르바이트 구직 시 우대하는 항목 1위 역시 성실함이었다. 아르바이트 구직 시 우대하는 항목이 있다(83.2%)고 답한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어떤 항목을 우대하는지’ 조사한 결과, ‘지각/결근 없는 성실함’이 67.2%의 응답률로 압도적인 1위에 오른 것. 이외 ‘실수 없이 꼼꼼한 일 처리 능력(27.8%)’, ‘센스 있고 눈치 빠른 성격(24.7%)’, ‘친화적이고 대인능력이 좋은 성격(23.4%)’ 등도 주요 우대 항목으로 꼽혔다(*복수응답).

한편, 사장님들이 꼽은 최고의 알바기술은 ‘낯가리지 않고 맡은 일을 해내는 당당함(45.6%)’이었다. 2위는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처리하는 멀티력(42.8%)’이 차지했고, 이어 ‘고객의 잘못된 주문도 찰떡같이 정확하게 알아듣는 이해력(35.8%)’과 ‘빠르고 정확하게 상품/진열대를 정리하는 기술(23.1%)’이 각각 3, 4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