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공영, 민간시설 등 총 46개소 2,137면 주차장 개방…이용 전 개방시간 및 장소는 금천구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금천구가 설명절을 맞아 방문객과 지역주민들이 주차걱정 없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과 협조해 학교 주차장(운동장)과 공영 및 민간시설 주차장을 설 연휴동안 개방한다.

개방 기간은 연휴가 시작되는 1월 24일(금) 오전 9시부터 설연휴 마지막 날인 1월 27일(월) 오후 5시까지다.

이번 연휴동안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은 △학교 (16개소 536면) △공영시설 (20개소 942면) △교회 및 기업체 등 민간시설 (10개소 659면) 등 총 46개소 2,137면의 주차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학교 및 민간시설은 각 시설마다 개방시간과 장소가 다를 수 있어 이용전 금천구청 홈페이지 또는 동주민센터 게시판, 각 시설에 게시된 현수막을 통해 개방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설물의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은 15인승 이하의 승용 및 승합차와 1톤 이하의 화물차량으로 제한한다.

또, 개방 주차장 이용 시 차주는 차량 앞면에 연락처를 반드시 남기고 시설별 개방 종료시간 이전까지 출차를 완료해야 하는 등 이용수칙을 지켜야 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설 연휴동안 금천구를 찾는 방문객과 지역주민들의 주차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학교 등 유관기관과 민간시설의 적극적인 협조로 주차장을 개방하게 됐다”며, “지역주민과 내방객들이 주차 부담 없이 가족들과 함께 편안하고 행복한 설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주차관리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