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사업 발굴 및 현안사업 추진 위해 상호 협력‧지원

 

금천구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공사)가 금천구의 지역맞춤형 도시재생사업 발굴과 추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금천구는 3월 3일(화) 금천구청 소회의실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서울지역본부)와 ‘협력적 도시재생을 위한 도시재생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오승식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  지역본부장을 비롯해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활기반시설이 부족하고 도시기능이 쇠퇴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또한, 금천구 관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국공유지 복합개발사업, 임대주택 공급사업 등을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오승식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지역본부장은 “주거 환경개선을 비롯한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금천구와 상호 협력 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양 기관은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신규 사업대상지를 선정하고 가시적인 사업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세부적인 검토와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구 지역특성에 맞는 도시재생사업 실행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효과적인 도시재생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도시재생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