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이메일, 팩스, 구청 홈페이지 등으로 신청 … 구민, 관내 직장인 누구나 참여 가능

 

구로구가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구로구는 “주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요구사항을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내년도 사업을 위해 이달 31일까지 제안서 공모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범위에 따라 구(區) 공통사업과 동(洞) 지역사업으로 나뉜다. 복지, 건축, 안전, 행정, 보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느낀 불편한 점이나 개선할 점 등을 제안하면 된다. 단순 시설·물품 교체, 시설 운영비, 영리 목적 등은 제외.

구로구는 18억원의 예산을 편성, 공통사업에 13억2000만원, 지역사업에 4억8000만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는 구로구민, 관내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청  홈페이지 또는 기획예산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팩스 등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참조.

접수된 주민 제안은 담당부서 사업성 검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 등의 절차를 거쳐 내년도 예산에 편성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 제도를 통해 주민들이 직접 더 살기 좋은 구로를 만들어갈 수 있다”며 “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기획예산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