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업 및 참여자 모집…취업전문 코디네이터가 우수기업-인재 1:1로 연결

이노비즈협회는 수도권 소재 우수 강소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 2020년 서울지역혁신프로젝트 내 ‘정보기술(IT)·소프트에어(SW) 우수 강소기업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에 참여할 우수기업과 구직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역 혁신 포르젝트는 지역의 핵심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내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의 종합적인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용노동부와 서울시(서울상공회의소 내 서울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채용 직무를 중심으로 서울 소재 15개 대학일자리센터(전문대 포함)와 우수 특성화고 등의 우수 인력들을 일대일 맞춤형 헤드헌팅 방식으로 추천받게 된다.

이를 위해 일대일 전담 취업 코디네이터를 운영, 채용기업의 기본정보와 함께 채용 수요(채용인원·채용직무 및 업무내용 등)를 명확히 도출한다.

이와 함께 개인의 적성과 성향, 전공 및 직무능력, 관심 분야 등을 고려한 구직자와 기업 간 사전 매칭으로 높은 채용률과 장기근속률을 유도할 예정이다.

참여 기업은 채용 연계와 함께 △기업 경쟁력 강화 코칭·컨설팅 지원사업 △채용정보 영상제작 지원사업도 참여 가능하다.

조홍래 이노비즈협회 회장은 “이 사업 내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 창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구인난과 실업난을 동시에 잡고자 한다”며 “코로나19로 채용에 불안을 느끼는 청년인력과 비대면 등 새로운 채용 방안을 추진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의 구직난 해소를 위한 맞춤형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전용 홈페이지 (www.seouljobproject.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하며, 세부 사항은 이노비즈협회 일자리지원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