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토) 오후 4시, 시립금천청소년센터 유튜브 라이브 방송…청소년 동아리 공연, 온라인 체험부스 운영

 

금천구는 오는 22일(토) 오후 4시 2020년 금천청소년 어울림마당 여름축제 ‘시원한 여름이쥐’를 시립금천청소년센터 유튜브(YouTube)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구가 주최하고 시립금천청소년센터에서 주관하는 ‘금천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지역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구의 대표적인 청소년 축제로, 청소년 기획단이 직접 축제의 전 과정을 준비하고 추진한다.

이번 온라인 여름축제에서는 사전에 촬영한 청소년 동아리의 밴드, 치어리딩, 댄스, 악기연주 등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온라인 체험부스를 통해 ‘자외선 팔찌 만들기’, ‘에코백 꾸미기’, ‘흑당 버블티 만들기’, ‘사진촬영기법’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온라인 체험부스 참여자는 사전 신청을 통해 배송 받은 키트를 가지고, 방송 당일 라이브 영상을 보며 체험에 참여하면 된다.

아울러, 방송당일 실시간 채팅방을 통해 ‘여름 노래 맞추기’, ‘여름방학 사연낭독’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올해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지난 8일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진로축제’, ‘다문화축제’, ‘폐막식’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더위와 함께 코로나19도 날려버릴 즐거운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코로나19에 굴하지 않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끼를 발산할 수 있도록 비대면 청소년 프로그램들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년과 또는 시립금천청소년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