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M·기아자동차 등 16개 기업 현직 실무자 초청

건국대는 국내 대기업과 공기업, 외국계 기업에서 활약 중인 다양한 직무 현직자(졸업 동문)와 온라인 실시간 화상 멘토링이 가능한 ‘직무 멘토링 DAY’를 9월 7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직무 멘토링 데이는 개별 특강과 직무 토크 콘서트로 구분해 진행한다. 개별 특강에서는 현직자들이 지신의 실제 일과와 직무에 필요한 역량, 기억에 남는 성과 등을 설명하고 산업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직무 토크 콘서트에서는 자동차/기계/생산/품질, 미디어콘텐츠 기획·제작/라이센싱, 코딩/IT 등 유사 직군·산업별로 현업 부서에서 겪는 다양한 경험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할 예정이다.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가 강화된 만큼 환경/물분야(4회차), 영업/영업 기획/상품 기획(5회차)을 제외한 모든 특강 및 토크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진로 교육 센터는 이번 특강을 위해 전문 멘토링 업체와 협력해 보안을 강화한 서버를 이용해 실시간 화상 강의를 준비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wein 신청 페이지에서 회차별로 개별 신청하면 된다. 참가 학생은 비교과 수료증 발급이 가능하며 KUM 마일리지도 제공한다.

또한 참여 후기 공모전에 참가해 수상하면 갤럭시 버즈 시리즈, 외장하드, 텀블러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박기영 건국대 취창업전략 처장은 “다양한 직무에 대해 경험하고 실제로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선제적인 진로 설계 및 취업 준비를 도울 수 있을 것”이라며 “온라인 멘토링으로 신청 제한이 없는 만큼 많은 학생이 참여해 선배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멘토링 특강을 통해 얻은 조언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건국인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