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유관기관이 추천한 K방역, 비대면, AI 분야 기업 수록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 분야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영문 책자 'Grand Shift to Post COVID-19 World'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과 5월 콜롬비아, 이란 등에서 중기부에 방역과 관련한 한국 기업에 대한 문의가 있었는데 이같은 수요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책자를 발간했다.

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창업진흥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이노비즈협회와 무역협회는 각 기관별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 중 기술력과 상품성 등을 고려해 중기부에 추천했다.

그 결과 기업별 영문 정보제공에 동의한 K-방역 46개사, 비대면 분야 26개사, 인공지능(AI) 분야 21개사 등 총 98개사의 소개가 이번 책자에 수록됐다. 특히 워킹스루 진료소, 마스크, 방역용 고글, 손소독제 등 브랜드K 기업 4개사와 4월 브랜드K에 예비 선정된 진단키트 4개사도 참여했다.

책자는 분야·기업별로 주요 제품, 특징, 회사 개요와 해외인증, 수상 내용 등 주요 성과, 연락처 등 정보를 담고 있다. 또 기업별 QR 코드를 삽입, 영문 홈페이지나 홍보 동영상을 연결해 해외 바이어가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책자는 중진공이 운영하는 해외기술교류 플랫폼에 등록해 상시 열람이 가능하게 했다. 또 주한 외국대사관, 외국 정부·기관 또는 상공회의소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특히 외국 정부에 책자를 발송할 때 브랜드K 선정기업의 마스크를 함께 전달해 현지의 코로나19 위기 극복 노력에 동참하고 한국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발간사를 통해 "한국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들이 국제사회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비대면, 인공지능과 디지털경제 분야가 부상하는 대전환의 시대에 발전을 주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