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임신부, 어르신 대상 … 신분증 지참해 지정 의료기관 방문

 

구로구가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구로구는 “코로나19와 독감의 동시 유행에 대비해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발생에 따라 접종 대상자가 생후 6개월~만 18세 어린이와 청소년(기존 생후 6개월~만 12세), 임신부, 만 62세 이상 어르신(기존 만 65세 이상)으로 확대됐다. 지원백신도 ‘4가’로 상향됐다.

먼저 2회 접종대상 어린이의 예방접종이 지난 8일 시작됐다.
한 번만 접종하는 어린이와 임신부는 이달 22일부터 접종 가능하다. 어르신의 경우 만 75세 이상은 내달 13일부터, 만 70~74세는 내달 20일부터, 만 62~69세는 내달 27일부터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구로구는 코로나19 예방 집중을 위해 보건소에서는 접종하지 않고 민간 의료기관을 통해 접종을 실시한다.

접종대상자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신분증, 건강보험증 등을 지참해 지정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구청 홈페이지, 구청 지역보건과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항체 생성 기간을 고려하면 11월 전에 접종하는 것이 좋다”며 “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도 철저히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로구는 내달 중 기초생활수급자, 중증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도 독감 예방접종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