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공영·민간시설 등 총 38개소 1,938면 주차장 개방…이용 전 개방시간 및 장소는 금천구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금천구는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주민들과 내방객들의 주차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학교 주차장(운동장)과 공영 및 민간시설 주차장을 추석 연휴동안 개방한다고 밝혔다.

개방기간은 연휴가 시작되는 9월 30일(수) 오전 9시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10월 4일(일) 오후 5시까지다.

이번 연휴동안 주민들과 방문객들은 △학교 11개소 424면 △공영시설 18개소 877면 △교회 및 기업체 등 민간시설 9개소 637면 등 총 38개소 1,938면의 주차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학교 및 민간시설은 시설마다 개방시간과 장소가 다를 수 있어 이용하기 전 구 홈페이지 또는 동주민센터 게시판, 각 시설에 게시된 현수막을 통해 개방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은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훼손 방지를 위해 15인승 이하 승용 및 승합차, 1톤 이하의 화물차량으로 제한한다.

개방 주차장 이용 시에는 차량 앞면에 연락처 2개 이상을 반드시 남기고 시설별 개방 종료시간 이전까지 출차를 완료해야 하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주차거리를 유지하는 등 이용수칙을 지켜야 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추석 연휴동안 고향에 방문하지 못하는 주민들과 내방객들의 주차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학교, 민간시설 등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주차장을 개방하게 됐다”, “지역주민과 내방객들이 주차 걱정 없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안전한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주차관리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