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에 동영상 첨부 기능 제공…자기소개부터 영상 포트폴리오까지 첨부 가능

특기부터 작업물 포트폴리오까지. 알바몬이 이력서 내에 영상을 첨부해 자신의 강점을 적극 어필할 수 있는 ‘동영상 이력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이 개인회원들을 대상으로 ‘동영상 이력서’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알바몬 ‘동영상 이력서’서비스는 이력서 내에 직접 촬영한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알바몬 개인회원들은 간단한 자기소개부터 특기를 보여주는 영상, 작업물을 담은 포트폴리오 영상 등 차별화된 자신만의 강점을 영상으로 적극 어필할 수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동영상이 익숙한 MZ세대 구직자들을 위해 30초 이내 영상을 자유롭게 업로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기획의도를 밝히며 “아르바이트 입사지원 시에도 동영상이 첨부된 이력서로 지원 가능하며, 영상 공개 및 비공개 설정은 이력서관리 메뉴에서 언제든 수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아르바이트 구직자라면 ‘알바 브이로그’서비스에 동영상 이력서를 공개해 자신에게 꼭 맞는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제안 받을 수 있다. ‘알바 브이로그’서비스는 개원회원들이 공개한 동영상 이력서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알바 브이로그’서비스 페이지에서는 바리스타의 라떼아트와 영어 자기소개 영상 등 300여건 이상의 동영상 이력서를 만나볼 수 있다.

알바몬 ‘동영상 이력서’서비스와 ‘알바 브이로그’서비스는 알바몬 홈페이지와 알바몬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은 알바몬 공지사항 게시판 및 해당 서비스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