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과 상호 협업과제를 함께 해결하는 새로운 상생 협력 본격화 할 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대기업·공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을 상대로 창업기업과 상호 협업과제를 함께 해결해나갈 ‘사내벤처’ 운영 기업을 11월 2일~16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운영기업 모집은 사내 자원만을 중심으로 협업하던 기존의 사내벤처 개념에서 벗어나 내년부터는 외부 스타트업과 협업하는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으로 확장해 대기업-스타트업간 상생협력 생태계를 조성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운영기업에 선정되면 자체 발굴·보육 중인 사내벤처팀(기업)으로부터 평가를 받은 뒤 최대 1억원의 창업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내년부터는 혁신성장에 필요한 과제를 제안하고 외부 스타트업과 협업할 수 있는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참여 기회도 제공받는다.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은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상호 협업과제를 제안하고 해결하며 최적의 협업대상을 찾을 수 있도록 연결하는 새로운 개념의 상생협력 정책이다.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2018년에 신설돼 현재까지 88개 운영기업(대기업 17개, 중견기업 13개, 중소기업 42개, 공기업 16개)을 통해 총 394개 사내벤처를 발굴, 지원했다.

 

사내벤처 발굴·지원, 스타트업과의 협업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와 역량(내부규정, 지원부서, 전담인력, 매칭자금 등)을 갖춘 대·중견·중소기업, 공기업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운영기업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나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