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고.영림중.구일고.구일중.개봉중.개봉초.오류초 … 산책로, 휴게시설 등 갖추고 수목, 초화류 식재, 학생, 주민에게 쉼터 제공

구로구가 관내 학교 7곳의 에코스쿨 사업을 완료했다.

구로구는 “학교 내 유휴부지를 자연친화적 녹지공간으로 조성해 학생과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에코스쿨 조성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올해 대상지로 선정된 7개 학교의 사업을 최근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구로구는 ‘에코스쿨’ 조성을 위해 운동장 주변 등 자투리 공간에 산책로,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고 수목, 초화류를 심었다. 새단장 된 공간은 학생들은 물론 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활용된다. 

구로구는 10억원을 투입해 구현고, 영림중, 구일고, 구일중, 개봉중, 개봉초, 오류초에서 사업을 펼쳤다.

오류초등학교 / 영림중학교

휴게시설(데크쉼터·앉음벽), 산책로, 생태연못, 나비정원, 텃밭, 암석원, 야외무대 등을 학교별로 상황에 맞춰 조성했다. 이밖에도 배롱나무, 매화나무, 산수유, 청단풍, 앵도나무 등 총 7,200여주의 수목과 꽃잔디, 구절초, 맥문동 등 초화류 총 2,800여본을 식재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도심 속에서 학생과 주민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맑고 푸른 구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