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생활교실 웹진’, ‘온라인 북촌 인문학 강좌’ 운영 등

서울시와 (사)문화다움은 11월 한옥지원센터 비대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웹진으로 만나는 한옥생활교실과 온라인 북촌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올해로 6회를 맞은 한옥생활교실은 ‘신(新)한옥, 상상이상(想像異相)’을 주제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더욱 각별한 위로와 안식을 전해주는 한옥 공간과 그 곳에서의 삶을 웹진으로 소개한다. 변화된 생활양식에 맞춰 새롭게 한옥을 활용하고 있는 5인의 한옥생활을 31일부터 매주 토요일 서울한옥포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11월 7일부터 매주 토요일 4주간 건축, 역사, 도시재생, 큐레이팅 분야 전문가와 함께 북촌의 인문학적 가치와 내일의 쟁점을 살펴보는 온라인 북촌 인문학 강좌 ‘북촌미래유람’을 화상회의 어플 줌(Zoom)울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북촌 인문학 강좌 ‘북촌미래유람’은 20명에 한해 수강신청을 받아 4주간 운영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수강료 무료)이다. 신청은 서울한옥포털 공지사항이나 북촌문화센터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류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은 “한옥과 북촌 지역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북촌 등 한옥지역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이 어디서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는 양질의 비대면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