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전] 와글와글 미술관

기간 2월 27일까지
장소
성남아트센터 미술관 
관람 등급
24개월 이상
관람료
1만2천 원
문의
031-783-8000

 

 

아이를 데리고 미술전, 박물관 등 다양한 체험을 원하는 부모가 많다. 하지만 미술관에 데려가면 ‘지루하다’하고, 박물관에 데려가면 ‘심심하다’하고, 체험전에 가면 정신없이 뛰어다니기 일쑤다. 그렇다면 미술관의 작품 감상과 체험전의 퍼포먼스 놀이와 박물관의 관람 재미까지, 게다가 연극 공연까지 더한다면 어떨까? 아이에게는 끊임없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부모에게는 풀코스로 이어지는 현장 체험이 펼쳐지는 <와글와글 미술관> 얘기다.

미술 전시회라기보다는 종합 박람회에 가깝다. 아이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미술의 기본 요소인 빛과 색이라는 주제를 연극, 퍼포먼스, 체험, 관람 등과 결합해 쉽고 재미있게 구성했다.

‘천재 화가의 영감으로 감성 두뇌를 자극하자’는 전시회의 모토답게 인상파 화가들의 탐구적 영감을 엿보고 아이들은 오감을 통해 감성적인 두뇌를 자극하여 미술이 무엇인지 자연스럽게 생각할 수 있다. <와글와글 미술관>은 특별 아동극 체험 공간, 인상파 화가들의 갤러리, 자유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색적인 것은 ‘와글와글 미술관’에 전시되는 30여 점은 프랑스 박물관연합을 비롯한 세계 유명 박물관 소장의 대표적인 인상파 작품을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똑같이 재현해 박물관의 인증을 받은 제2의 원작들이라는 사실이다. 붓 자국의 미세한 부분과 물감이 갈라지고 먼지가 낀 세월의 흔적까지 재현하였다. 진품에서 느껴지는 경외감은 없겠지만, 눈으로만 보는 일반 전시회와 달리 마음껏 만져보고 느낄 수 있어 또 다른 재미를 맛본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