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ASK(ask.ahnlab.com)’로 제품 기술지원 채널 일원화, 고객 불편사항 신속 해결

안랩 ASK 화면

안랩이 고객별, 제품별로 분산되어있던 고객문의 창구를 통합해 ‘온택트’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

안랩이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인 고객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합 기술지원센터 웹사이트 ‘안랩 ASK(AhnLab Technical Support & Knowledge base, ask.ahnlab.com )’를 열었다.

안랩 ASK는 ▲제품군 별 기술문서 및 가이드 ▲제품 관련 자주 묻는 질문(FAQ) ▲공지사항 및 보안동향 정보 등 안랩 제품 사용고객을 위한 전문적인 고객지원정보를 제공한다.

또, △추가 문의가 필요한 고객을 위한 ‘문의 등록’ △내 문의의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내 활동’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메뉴도 제공한다.

안랩 ASK는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다.

고객은 안랩 ASK에서 제품별 문서 자료와 다양한 상황의 질문과 답변이 축적된 FAQ에서 제품 사용 시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일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추가 정보가 필요하면 ‘문의 등록’ 메뉴에서 문의 내용을 등록(로그인 필요)하면 해당 제품의 고객지원 담당자가 자동으로 배정돼 신속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또, ‘내 활동’ 메뉴에서는 문의한 내용의 해결 진행 상황의 실시간 확인 및 지정(팔로우)해둔 문서의 업데이트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정진교 안랩 정보전략실 실장은 “분산돼 있던 제품문의 창구를 일원화해 통일되고 질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안랩 ASK를 기획했다”며, “통합 기술지원센터 안랩 ASK로 고객 요구사항에 더욱 빠르게 대응해 안랩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