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공영·민간시설 등 총 35개소 1,967면 주차장 개방…이용 전 개방시간 및 장소는 금천구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금천구가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지역주민과 내방객들의 주차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학교 주차장(운동장)과 공영 및 민간시설 주차장을 연휴동안 개방한다.

이번 연휴동안 지역주민과 내방객은 △학교(10개소 469면) △공영시설(16개소 861면) △교회 및 기업체 등 민간시설(9개소 637면) 등 총 35개소 1,967면의 주차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개방 기간은 연휴가 시작되는 2월 11일(목) 오전 9시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14일(일) 오후 6시까지다.

다만, 학교 및 민간시설은 각 시설마다 개방시간과 장소가 다를 수 있어 이용하기 전 금천구청 홈페이지 또는 동주민센터 게시판, 각 시설에 게시된 현수막을 통해 개방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훼손 방지를 위해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은 15인승 이하의 승용 및 승합차와 1톤 이하의 화물차량으로 제한된다.

또한 차주는 차량 앞면에 연락처 2개 이상을 반드시 남기고 시설별 개방 종료시간 이전까지 출차를 완료해야 한다. 개방 시간 이후에 출차하지 않은 차량은 견인 조치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주차거리를 유지하는 등 방역수칙도 지켜야 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설 연휴동안 우리 구에 머물러 시간을 보낼 지역주민과 내방객들의 주차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학교 등 유관기관과 민간시설의 적극적인 협조로 주차장을 개방하게 됐다”며 “주차 부담 없이 가족들과 함께 편안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주차관리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