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6일(금)까지 지역청년 대상 접수…지역문제 해결 위한 의제 발굴 및 정책제안 수행

 

금천구가 24일(수)부터 3월 26일(금)까지 ‘제3기 금천청년네트워크’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금천청년네트워크’는 청년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능동적 구민참여플랫폼이다.

금천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19세~39세의 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청년들은 내년도 3월까지 금천구 청년정책 모니터링과 정책아이디어 발굴 및 제안, 역량강화 활동 등 다양한 구정참여 활동을 하게 된다.

지난해 제2기 위원 44명은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총회, 원탁토론회, 랜선파티, 온라인 성과공유회 등을 개최하고, 청년쉼표교실 운영, 금천예술시장:금자리 운영, 청년친화강소기업 탐방 프로젝트 등 구에서 추진할 청년정책을 직접 제안한 바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금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참여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온라인 신청링크에서 접수하면 된다.

금천구는 청년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청년네트워크운영사무국을 운영한다. 청년코디네이터가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실질적인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임활동과 과제 실행 관리,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행사기획, 네트워크 간 교류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제3기 금천청년네트워크 위원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금천형 청년정책이 실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년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