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021년생 영유아 대상…책꾸러미, 독서 연계 프로그램 지원

구로구가 아이들이 생애 초기부터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북스타트 사업’을 펼친다.

북스타트는 서울시와 자치구가 협력해 영유아를 대상으로 책꾸러미와 다양한 독서 연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구로구에 거주하는 2018~2021년생 영유아로 그림책 2권, 북스타트 가이드북, 책가방, 도서관 안내문 등으로 구성된 책꾸러미가 지원된다.

구로구는 사업 참여자를 위해 궁동어린이도서관 등 구립도서관 10곳에서 영유아 책놀이, 양육자 교육 등 비대면 독서 연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신청희망자는 아기수첩, 양육자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등 서류를 갖춰 구립도서관(작은도서관 포함)을 방문하면 된다. 자녀가 생후 12개월 미만의 영유아인 경우 동주민센터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 독서 연계 프로그램 일정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지혜의 등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궁동어린이도서관은 서울형 ‘북스타트’ 사업뿐 아니라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초등북스타트’ 책꾸러미 지원사업도 실시한다. 그림책 1권, 에코백, 학부모 가이드북 등을 제공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아이들이 평생 독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북스타트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