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경제부총리, 중기부 장관, 해수부 장관 등 릴레이 출연…직접 호스트로 출연해 로컬도시락, 잇몸케어 제품, 유아식 생선구이 세트 등 판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6.24~7.11)중에 운영되는 ‘라이브커머스’에 경제부총리(6.24, 18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6.24, 21시), 해양수산부 장관(7.7, 15시)이 직접 출연해 우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상품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 동행세일 첫 날인 6월 24(목) 18시, 홍남기 경제부총리 출연
경제부총리는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바쁜 현대인을 위해 균형잡힌 영양식을 신속하게 조리할 수 있는 ‘로컬도시락’을 소개한다.

조리된 로컬도시락 시식과 맛을 평가하고, 상품 관련 퀴즈 및 정답자 추첨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매출 감소와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소비진작을 호소하는 메시지도 전달할 예정이다.

- 6월 24(목) 21시, 중소벤처기업부 권칠승 장관 출연
권칠승 장관은 전자기파 기술을 접목해 치아의 치태를 효율적으로 제거하는 미세전류 칫솔 등 잇몸케어 제품을 홍보한다.

치아 모형에 미세전류 칫솔을 활용해 양치하는 등 제품을 시연하고  소비자 입장에서 상세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제품의 장점과 할인 정보 등을 안내한다.

또한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에 많은 관심을 갖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 7월 7(수) 15시, 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 ‘유아식 생선구이 세트’로 완판 도전 
생선구이는 냄새 등으로 집에서 요리하기가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만든제품으로 국내산 삼치, 아귀 등이 있으며 데우기만 하면 이유식, 아이들 반찬 등으로 쉽게 요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강조한다.

이번 동행세일 기간(6.24~7.11) 중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가치삽시다 플랫폼 이외에도 위메프, 티몬, 네이버쇼핑라이브 등 총 10개 채널을 통해 총 251개 업체 상품을 할인 판매(판매자 자체 할인, 30% 할인쿠폰 지급)할 예정이다.

보다 상세한 편성일정은 동행세일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중기부는 동행세일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소비 촉진 분위기 확산을 위해 3개 부처 장관 이외에도, 각 부처 장관의 라이브커머스 출연을 추가 협의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