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2월 5일~3월 27일  
장소 대학로 문화공간 이다 1관
관람 등급 초등학생 이상  
관람료 3만~4만 원 
문의 02-762-0010

 

최고의 뮤지션을 꿈꾸는 여섯 청춘의 아름다운 반란을 그린 창작 뮤지컬의 스테디셀러 <오디션>. 2007년 초연 이후 한국뮤지컬대상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최우수 작품상, 극본상, 작곡상, 앙상블상)되었고, 극본상 수상을 통해 흥행과 작품성 모두 인정받았다. 

뮤지컬 <오디션>은 출연 배우가 직접 밴드의 악기를 연주하는 ‘한국 최초의 라이브 콘서트 형 뮤지컬’이다. 무대와 객석의 구분 없이, 배우와 관객이 하나 되어 함께 땀을 흘리는 열기의 현장은 콘서트를 능가하는 에너지를 발산한다. 초연 당시 악기의 연주가 가능한 배우를 우선 선발하여 캐스팅 하고 1년간 각각의 악기별 개인 레슨을 거쳤기에 가능했던 결과다. 

그동안 뮤지컬<오디션>은 수많은 언론과 관객에게 대한민국 ‘청춘’들의 넘치는 에너지를 가장 잘 표현한 작품이라 평가 받았다. ‘오늘 그리고 여기’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우리 젊은이들의 이야기는 관객에게 큰 공감대를 형성한다. 꿈을 꾸는 상태의 소중함에 대해 말하는 이 작품은 특히 꿈을 향해 고군분투하는 복스팝의 모습에서 관객들의 공감을 얻어내고 있다. 음악을 하기 위해 모인 밴드 복스팝의 이야기는 음악 해서 먹고살기 어려운 현실뿐만 아니라, 씁쓸한 우리의 현실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공연이 끝난 후 관객들은 그 안에서 자신의 현재와 꿈을 비추어보고 위로 받는다. 뮤지컬 <오디션>이 관객들에게 주는 감동은 라이브 콘서트와 같이 신나는 무대와 더불어 꿈을 꾸며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격려와 위로일 것이다.

미즈내일 박선순 리포터 ss7262@hanmail.net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