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원 근무시간의 50%는 IT공부에 할애”

 

서울디지털3단지 우림라이온스밸리에 있는 (주)아이티컨트롤(대표 송기훈 www.itcontrol.kr)은 IT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2009년에 설립해 웹하드, 동영상, 화상통신, 모바일(AppㆍWeb), 소셜, 이북뷰어 등 거의 전분야에 걸친 범용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너무 많다는 지적에 “최근 IT 기술이 고도로 발전하고 스마트폰 등장으로 고객들은 PC기반을 넘어 더욱 다양한 요구를 하기 때문”이며 기업은 이를 따라가야할 의무가 있다고 송기훈 사장은 말했다.

따라서 기업 조직 문화도 고객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슬림화 했다. 개발 업무를 제외한 나머지 업무는 외주로 처리한다. 직원들도 100% 개발자들이며 IT 경력 10년 이상인 베테랑들로 구성해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아이티컨트롤이 개발한 소셜 비디오 서비스(ivTweet.com)는 국내 유일한 비디오형 소셜 네트워킹 솔루션이다. 영상을 찍어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등에 실시간으로 업로드할 수 있다.

최근에는 차량분실사고가 잦은 인도네시아에 지사를 내고 차량 위치 추적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테스트가 끝나는 다음달에 5,000대 발주로 정식 계약을 맺을 예정이다.

다양한 범위의 솔루션 개발

(주)아이티컨트롤이 개발한 웹하드 솔루션은 게시판형 공유 웹하드와 토런트형 P2P 웹하드다. 웹을 제외한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일체를 개발해 서비스한다.

‘게시판형 공유 웹하드’는 업로드와 다운로드가 가능한 전형적인 공유 웹하드 솔루션이다. 솔루션이 간결해 서버 증설이 빠르고 운영하기 쉽다. 옵션으로 Grid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다.

‘토런트형 P2P 웹하드’는 bit 토런트 엔진을 탑재한 비주얼 C++ 어플리케이션 기반 솔루션이다. 토런트 기반이므로 운영비용이 적게 들며, 트랙커 서버가 제공된다.

‘동영상 솔루션’은 UCC, 강좌, 채팅, 방송 등 동영상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VOD와 AOD 서비스가 가능하다. 다양한 코덱과 포맷이 지원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화상통신 솔루션’은 서버 기반이므로 1:N, N:N 채팅에 효과적이다. 채팅뿐만 아니라 강좌, 회의 등에도 사용할 수 있고 앱으로도 지원된다.

‘P2P 기반 비디오 채팅’은 낮은 대역폭에서도 서버에 기능적 장애가 생기지 않는다. 네트워크 대역폭 범위 내에서는 다수의 사람과도 채팅할 수 있다.

‘검색엔진 솔루션’은 데이터베이스, 문서, 웹페이지뿐만 아니라 필요한 경우 이메일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다. 루씬(Lucene) 라이브러리 기반으로 애널라이저(Analyzer)와 검색 표현식을 다양하게 제공해 검색 범위가 넓다.

이북(e-Book)제작으로 스마트폰 앱 제공

 
또 ‘이북뷰어 솔루션’을 개발해 만화나 화보, 사진들을 이북(e-Book) 형태로 볼 수 있는 뷰어 앱을 서비스한다. (주)아이티컨트롤의 이북뷰어(e-Book Viewer)로 만들어진 만화 앱은 KT에서 운용중인 olleh 마켓에서 판매 중이다.

작년 10월에는 종이책을 전자책 파일로 만들어주는 ‘아이북스캔(ibookscan.co.kr)’ 서비스를 시작했다. OCR 파일 변환 옵션을 추가하면 본문 내용도 검색할 수 있다. 그 외에도 NAS 서버에 탑재할 수 있는 12가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아이티컨트롤은 다양한 범위의 솔루션을 개발하는 만큼 직원 교육을 중시한다.

송기훈 대표는 “IT산업은 매우 빠른 속도로 발전하기 때문에 긴장을 늦추면 금방 뒤처지게 된다”며 “우리 회사는 일정한 기간을 정해 전직원의 50%가 일을 하고 나머지 직원은 공부를 한다.”며 “또한 사내 세미나를 수시로 열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IT광고대행사와 IT마케터가 쓸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을 개발해 서비스 중이다. 키워드 광고를 통해 콘텐츠 홍보와 유통 판로를 확대할 수 있다.

3월에는 웹과 앱을 이용해 대용량 문자를 발송할 수 있는 솔루션이 개시될 예정이다.

김혜진 기자 friifrii@nate.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