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단지 기업, 근로자들을 위한 고급 레저 문화 서비스 제공

 

가산동 서울디지털3단지에 있는 (주)지마이다스(대표 이태권 www.gmresort.co.kr)는 여가생활 향상을 위한 고급 레저문화 대중화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펜션과 레저와 각종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총 120개의 펜션을 직영ㆍ제휴 형태로 운영하고 있으며 승마, 골프, 패러글라이딩, 서바이벌 게임, 스키, 클레이사격 등 다양한 레저상품을 갖추고 있다.

지마이다스는 ICN(국제협력경영원) 주관 ‘2008 대한민국 스포츠ㆍ레저산업 대상’에서 고객만족 레저산업 종합 대상을 수상했으며 최근에는 중소기업을 위한 법인복지상품을 기획해 판매 중이다.

승마부터 스키까지

(주)지마이다스는 서울디지털산업 단지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국 120개 펜션과 리조트를 최소 관리비(13평형 기준 3만원~31평형 14만원)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숙박시설이 전국 규모로 분포돼 있고 다양한 레저서비스와 묶여 있어 입맛에 맞는 여행을 선택할 수 있다.

‘양평 엘니도승마펜션’의 경우 총 10,000평 규모의 승마장과 야외 수영장, 세미나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있어 부담이 적고 인근에는 용문사, 월산리 저수지, 신륵사 등 유명 관광명소가 있다.

‘남이섬 강변펜션’은 서울에서 2시간 거리에 있다.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남이섬, 청평호반, 용추계곡 등 유명 관광지가 주변에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골프와 스키를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원주 오크밸리’를 추천한다. 리조트 단지 전체가 조망되는 총 63홀의 다양한 골프코스와 9코스로 구성된 스노우 파크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래프팅, 서바이벌 게임, ATV 등과 일반인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사격, 체험 다이빙, 윈드서핑 등의 레저 종목을 매월 2개 종목씩 선택해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한다.

기업 회원 대상 폭넓은 서비스 개발

 
이태권 대표는 “고객이 만족하지 않으면 회사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없다”며 “회원들이 낸 비용 이상으로 많은 가치를 누릴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데 주력한다”고 밝혔다.

일례로 기업회원전용 쇼핑몰인 아이복지몰(www.ibokjimall.com)과 온라인 강좌, 포토유화 서비스, 영화 예매권할인 등이 있다.

아이복지몰은 기업 임직원과 가족에게 시중가보다 10~50% 할인된 여행ㆍ레저서비스와 스포츠ㆍ레저용품을 제공한다. 기업이 개인별로 책정한 복지예산을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이용할 수 있어 고객의 이용 만족도가 높다.

온라인 강좌에서는 1년 수강료 24만원의 ‘송강흠 인터넷 온라인 교육’을 회원기간동안 무상으로 제공한다. 외국어(제3세계 언어 포함) 교육과 IT강좌까지 마련돼 있어 필요한 내용을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다.

포토유화는 기념하고 싶은 사진을 화가가 직접 100% 수작업 유화로 그려주는 서비스다. 유화 물감의 특성상 오랜 세월이 흘러도 색감이 변하지 않아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이 외에도 영화 예매권을 40~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신차를 구입하거나 자동차 보험, 렌탈 이용시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태권 대표는 “전국 유명 관광지에 들어선 최고시설의 펜션을 확보하기 위해 ‘지마이더스 직원 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 직원에게 숙박과 레저를 무상으로 제공해 새로운 펜션ㆍ레저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는 것이다.

지마이더스는 현재 개인 고객 8만 명을 확보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사)벤처기업협회와 소방산업공제조합, 보훈복지의료공단 산하 보훈휴양원 등과 협약을 체결하고 임직원과 협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김혜진 기자 friifrii@nate.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