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하나로 영어교육부터 가족간 사랑까지

 

 

공연기간 2011년 1월 5일부터 OPEN RUN
공연장소 대학로 원더스페이스 세모극장
공연시간 수요일 11시, 3시, 7시 30분 / 목, 금요일 11시, 3시 / 주말 및 공휴일 1시, 3시
(월, 화요일 공연 없음)
공연종류 영어 풀버전(E) / 영어, 한국어 혼합버전(M)
티켓가격 전석 30,000원
관람연령 24개월 이상
예매처 YES24 1544-6399 / 인터파크 1544-1555

 

세계적인 어린이 베스트셀러 ‘GUESS HOW MUCH I LOVE YOU’가 대학로 원더스페이스 세모극장에서 공연을 펼친다.

뮤지컬 ‘GUESS HOW MUCH I LOVE YOU’의 원작 그림책은 1995년 영국에서 출판돼 미국, 프랑스, 독일, 일본 등 37개국의 다른 언어로 출판되며 전 세계적으로 2,200만부 이상 판매된 스테디셀러다.

원작 그림책은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영어문장으로 쓰여 우리나라에서도 어린이 영어 교재로 인기를 얻었다.

특히 이번 뮤지컬은 ‘어린이 공연계 대부’라 불리는 데이비드가 연출을 맡고, 영국의 어린이 인기 TV시리즈 ‘The Gingerbread Man’을 탄생시킨 피터 폰젠이 음악을 맡았다. 안무는 뮤지컬 ‘맘마미아’에서 10년 넘게 활동한 에마 클라이튼이 맡아 완성도 높은 어린이 뮤지컬을 탄생시켰다.

관객이 함께 즐기는 마술 같은 즐거운 여정

 
‘GUESS HOW MUCH I LOVE YOU’는 부제 ‘아빠! 사랑해요’에서 알 수 있듯이 가족의 사랑을 표현하는 특별한 공연이다. 자신의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깡충깡충 뛰어다니는 아기 토끼와 그를 흐뭇하게 바라보는 아빠 토끼의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사랑스럽고 따듯한 마음을 느끼게 해준다.

이 책을 쓴 샘 맥브래트니는 “소중한 내 아이가 늘 밝고 행복하게 자라기를 바라는 아빠의 마음과 아빠의 사랑 속에서 무럭무럭 성장하는 아이의 모습을 간결하고 편안하게 표현했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의 배급과 프로듀서를 맡은 떼아뜨로 김지원 대표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관객 모두를 위한 완벽한 공연으로 내용적으로나 언어적으로 굉장히 교육적이고 매력이 있는 작품이다”고 전했다.

‘GUESS HOW MUCH I LOVE YOU’는 영어 풀버전과 한국어 혼합버전이 마련돼 있어 연령과 학습 수준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10여 곡의 노래는 따라부르기 쉬운 리듬과 영어가사로 만들어져 관객이 함께 부르고 율동하며 즐길 수 있다.

김지원 대표는 “무대 위에 준비된 다양한 소품들을 활용해 사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것들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관련된 영어 단어와 간단한 문장들을 영어로 익힐 수 있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이 영어 뮤지컬의 가장 큰 장점은 그동안 아이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마음을 표현하는 데 서툴렀던 아빠들에게 해법을 찾아준다는 것이다.

함께 공연을 보는 것만으로도 가족의 마음이 치유되고 더욱 뜨거워지는 ‘GUESS HOW MUCH I LOVE YOU’는 부모와 아이가 서로에 대한 사랑을 알아갈 수 있는 행복한 기회가 될 것이다.

김혜진 기자 friifrii@nate.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