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는 ‘ASTI 100개 기업 현장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현장 방문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봇물처럼 쏟아낸 요구사항에 대한 지원 서비스가 현재 진행되고 있다.
KISTI의 방문을 받은 중소기업들은 시장동향과 기술동향 정보, 슈퍼컴퓨터 시뮬레이션 활용 등 다양한 지원을 원하고 있다.
그 중 많은 중소기업들이 KISTI의‘Tech2Global Market 지원사업’과 ‘신규유망아이템 발굴지원사업’그리고 ‘중소기업 R&D기획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있다. 더불어 일반 컨설팅 기업은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정부 출연연이기에 접근이 가능한 고급 정보들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요청도 끊이지 않았다.
탄탄한 기술력으로 무장한 국내 중소기업들이 실제로 어떤 애로사항들을 겪고 있는지 100개 기업 방문 현황을 정리했다.

 

 

산업용 포장재 기술
세계 시장에서 위치가 어느 정도일까요?

최근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녹색 성장’의 선두에 서 있는 홍지는 친환경 포장재를 제조/판매하는 기업이다.

친환경 포장재란 그동안 일반적인 포장재로 사용해온 스티로폼(EPS)이나 PE폼을 생분해 및 바이오 플라스틱 원료로 대체한 것으로 포장재의 부피가 줄어들고 분해가 빨라 그만큼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다.
또한 한정된 자원인 석유의 소비량을 줄일 수 있으며, 폐기 후에는 미생물에 의해 분해돼 친환경 소재로 부각되고 있는 기술이다.

 

홍지의 애로사항은?
왕겨, 커피박, 옥수수대 분말과 같은 천연자원의 산업용 포장재 활용과 관련된 신기술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환경 선진국들의 기술·산업 동향 정보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중소기업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원하는 만큼의 고급 정보를 확보할 여건을 갖추기가 쉽지 않다. 그러던 차에 KISTI의 ‘기술사업화 맞춤형 정보분석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돼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홍지의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어느 정도 자리매김하고 있는지 포괄적인 평가가 필요한 상황이다.

 

KISTI의 지원 내용은?
‘기술사업화 맞춤형 정보분석 지원사업’을 통해 홍지의기술경쟁력 및 사업기회 분석·평가가 철저히 이뤄지도록 하겠다. 또한 홍지가 일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일본내 KISTI 협력기관과의 연계도 추진해 보겠다.

 

 

홍지는?
● 대    표 : 김관수
● 설립년도 : 1992년 12월
● 주    소 : 서울 마포구 공덕동 423-3 롯데캐슬 101동 2802호
● 전    화 : 02-2263-8811
● 홈페이지 : www.hongjee.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